헬프센터

무엇을도와드릴까요?
  • 아망드에서 처음 프로젝트를 시작하시는 분들을 위해, 매력적인 스토리텔링에 성공하는 TIP
    기억에 남는 제목 만들기
    만들고자 하는 창작물&진행하고자 하는 프로젝트의 주제가 분명히 드러나게 작성해주세요.
    후원자들의 관심을 끌 수 있도록 호기심을 자극하는 키워드를 활용해보세요.
    프로젝트 자세하게 소개하기-4가지를 꼭 기억하세요.
    WHAT - 무엇을 만드는지 말해주세요. 후원자들이 받을 리워드가 머릿속에 그려지도록 충분한 정보를 작성해주세요.
    1) 창작물 샘플 이미지 혹은 디자인 스케치
    2) 창작물 사이즈 및 재질
    3) 창작물 품종에 따른 필수 기재 사항 : KC 인증 번호, 자가검사번호, 안전품질표시사항 등

    WHY - 어떤 계기로, 왜 이것을 만들게 되었는지 알려주세요.
    아몬더님이 이 프로젝트를 왜 하고싶고, 후원자들은 이 프로젝트를 왜 후원해야 하는지 설득하는,
    아주 중요한 부분이에요.

    WHO – 누가 이것을 만드는지 소개해주세요.

    HOW – 어떻게 만들 계획인지, 또는 어떻게 프로젝트를 진행할 예정인지 플랜을 공유해주세요.
    후원자들이 함께 프로젝트에 동참하고 있다는 소속감을 느낄 수 있도록이요.
    선물 구성하기
    리워드의 개수나 구성은 운영가능한 범위로 만드세요.
    리워드의 구성은 프로젝트의 성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어요. 하지만 첫 도전이라면, 실제 리워드의 제작과 배송까지 제어할 수 있는 범위를 고려해서 4개~ 7개 수준으로 구성해볼 것을 제안합니다.

    인기금액대를 고려하세요.
    통계적으로 후원자들이 가장 많이 선택하는 선물은 1만원에서 1만 8천원 사이 입니다. 시중의 음반, 서적, DVD 등이 모두 이 구간에 형성되어 있기 때문인데요. 1만원대의 리워드로 구성한다면 서포터들이 조금 더 부담없이 후원할 수 있을 거에요.

    고액대라도 후원할 만한 가치를 만들어 보세요.
    반드시 낮은 금액대의 리워드가 좋은 반응을 얻는 것은 아닙니다. 프로젝트의 취지와 리워드 자체가 후원할 만한 가치가 있고, 색다른 경험이라고 느낀다면 서포터들은 고액의 후원도 망설이지 않습니다.
    서포터들의 후원을 프로젝트 내에 담아 준다거나, 시중에서 구할 수 없이 아망드에서만 만날 수 있는 한정판은 고액대 후원자에게 인기가 좋습니다.
    목표 금액과 마감 일정 설정하기
    목표 금액
    목표금액은 리워드의 제작 단가, 배송비 등을 고려하여 현실적으로 설정해야 합니다. 내가 진행하고자 하는 창작물&프로젝트와 비슷한 다른 프로젝트들의 사례를 살펴보고, 평균적인 목표 금액을 산출해 적용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마감 일정
    성공한 프로젝트의 평균적인 모금 기간은 20~30일입니다. 기간을 너무 길게 잡는 것 보단 다소 타이트하다 싶을 정도로 잡아보는 것도 좋아요. 아몬더 스스로도 프로젝트에 몰입할 수 있고, 서포터들에게도 기간이 얼마 남지 않았으니 후원해야겠다! 라는 긴장감을 주어 프로젝트의 성공률을 더욱 높일 수 있습니다.
    Appendix. 더욱 디테일한 꿀팁
    이미지에 신경쓰세요.

    프로젝트에서 이미지를 활용할 수 있는 부분을 최대한 활용하세요.

    -아몬더의 프로필 사진 (얼굴이 드러난 사진이나 아몬더 이름을 대표하는 사진은 신뢰감을 높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프로젝트의 대표 이미지 (프로젝트의 제목이나 아몬더 이름보다도 가장 먼저 눈길이 가는 영역이 바로 프로젝트 썸네일 입니다. 프로젝트의 전체 분위기와 주제에 걸맞는 멋진 이미지를 사용해주세요.)

    -리워드 설명 이미지 ( 후원하고 싶다는 마음이 더욱 커지도록 결과물에 대한 프로토타입이나 작업 과정이 담긴 이미지 그리고 서포터가 받을 수 있는 선물의 샘플 이미지를 보여주세요. )

    홍보에 집중하세요.

    -주변 지인들의 힘 빌리기 (주변 지인들에게 먼저 프로젝트를 알리고 홍보를 독려하세요. 입소문이 나면서 새로운 방문자들이 프로젝트에 방문하게 될 거에요!)

    -SNS / 커뮤니티 등 온라인 채널 활용하기 (프로젝트 성격에 맞는 SNS 채널을 직접 운영하면서 서포터들과 프로젝트에 담긴 가치를 공유해보세요. 커뮤니티를 통해 이벤트를 열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

아몬더 센터 - 프로젝트 도전을 위한 가이드 질문 더보기 +

서포터 센터 - 프로젝트 응원(후원)을 위한 가이드 질문 더보기 +

그 외 질문 더보기 +

질문에 대한 답을 찾지 못하셨나요? 문의사항을 남겨주시면 빠르고 친절하게 답변 도와드리겠습니다. 문의하기